screenshot_2016-09-19-12-55-06

“사드와 핵무기 반대… 한국 녹색당 지지”

-질 스타인 미국 대선 후보(녹색당)

 

한국과 미국, 양국의 녹색당이 ‘사드 철회’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한 데 이어, 미국 녹색당 질 스타인(Jill Stein) 대통령선거 후보가 한국의 녹색당에 한반도 핵무기와 사드 배치 등 군비경쟁에 관한 메시지를 직접 전해왔다. 미 역대 대선 최악의 구도라는 ‘힐러리 대 트럼프’ 사이에서 분투하고 있는 질 스타인 후보는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이 합작하는 한반도 사드 배치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한국 녹색당과 미국의 녹색당은 사드 배치 반대를 비롯해 평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할 것이다. 이하는 질 스타인 후보의 메시지이다.

 

“핵무기 경쟁은 인류가 절대로 선택해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미국 녹색당은 사드 배치를 철회하고 국방예산을 교육, 의료, 기후변화 해결 예산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한국 녹색당의 주장을 지지합니다.”

 

“The last thing our world needs is a new nuclear arms race. We support the Korean Greens’ call to stop THAAD and redirect the funds to education, medicine, and the fight against climate change.”

 

2016년 9월 19일

녹색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