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호소문>
이번에는 생명에게 투표를! 녹색당에 투표를!    


오늘(15일)부터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시작됩니다.


녹색당은 경기도 과천시장 후보, 그리고 11곳의 지역구 지방의원 후보를 냅니다. 또한 12개 시.도에서 광역의원(시.도의원) 비례대표 후보가 출마합니다.


세월호 참사는 이제 우리에게 ‘다른 정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거대 기득권 양당 중심의 정치는 대한민국 정치에서 다양성과 함께 건강성을 박탈해갔습니다. 부패, 이권, 무능, 무책임이라는 단어가 정치를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정치에서 대변되지 않는 목소리들이 너무 많습니다. ‘돈보다 생명’이라는 목소리는 무시당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월호 참사를 겪게 되었습니다. ‘원전보다 안전’이라는 목소리도 철저하게 무시당해 왔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원전이 밀집된 국가로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리1호기같은 낡은 원전들의 위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소수자, 약자들은 정치의 공간에서 배제되었습니다. 그 결과 과도한 경쟁에 시달리는 청소년이 목숨을 끊고, 빈곤과 고립을 못이긴 사람들이 목숨을 스스로 끊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저임금에 시달리고 안전사고로 희생당하는 사회, 활동보조서비스를 받지 못한 장애인들이 화재로 숨지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농업을 살려야 한다’, ‘기후변화와 같은 생태재앙에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무시되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는 더 이상 이런 사회를 놔 둘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는 이런 사회를 만들어온 기득권 정치를 바꿔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녹색당은 양대 기득권 정당 중심의 정치를 바꿀 수 있는 씨앗이 되려고 합니다. 새로운 가치, 새로운 정책, 새로운 정치문화로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녹색당의 지방선거 정책은 구체적이고 지역과 생활에 밀착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생명, 평화, 인권, 풀뿌리민주주의같은 녹색의 가치들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녹색당 정책> http://www.kgreens.org/92908 


이번에는 생명에 투표를 해 주십시오. 평화에 투표해 주십시오. 차별과 배제를 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투표를 해 주십시오. 질식당하고 있는 풀뿌리 민주주의에게 투표를 해 주십시오.


아스팔트를 뚫고 나온 풀꽃처럼 철옹성같은 양대 정당중심의 기득권 정치를 뚫고 나오려는 녹색당에 투표를 해 주십시오.


두 가지를 부탁드립니다.


첫째, 정당이름이 적히는 광역비례대표(시.도의원) 투표에서 녹색당을 선택해 주십시오. 주위에 녹색당에 투표할 것을 얘기해 주십시오.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대구, 경남, 부산, 제주에서 녹색당 비례대표 후보가 출마합니다.


둘째, 녹색당 후보가 나가는 전국 12곳의 지역구에 사는 지인을 찾아 녹색당에 투표하라고 말씀해 주십시오. 해당 후보캠프에 지인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녹색당 후보가 출마하는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원 광역비례대표 후보 김은지(강원 춘천)

춘천시의원 후보 박설희 (강원도 춘천시바선거구-소양동, 조운동, 약사명동, 근화동, 신사우동)

경기 광역비례대표 후보 이동현(경기 성남)

과천시장 후보 서형원(경기도 과천시)

의왕시의원 후보 안명균(경기도 의왕시가선거구-고천동, 부곡동, 오전동)

이천시의원 후보 임을재(경기도 이천시다선거구-부발읍, 대월면, 모가면, 설성면, 장호원읍)

경남 광역비례대표 후보 이경옥(경남 산청)
경북 구미시의원 후보 김수민(경상북도 구미시마선거구-인동동, 진미동)
광주 북구의원 후보 박필순(광주광역시 북구사선거구-삼각동, 일곡동)
대구 광역비례대표 후보 황정화(대구 동구)
부산 광역비례대표후보 차연근(부산 동래)
서울 광역비례대표 후보 이유진(서울 성북)

서대문구의원 후보 이태영(서울특별시 서대문구가선거구-충현동, 천연동, 북아현동, 신촌동)

은평구의원 후보 박종원(서울특별시 은평구마선거구(갈현2동, 구산동)

인천 광역비례대표 후보 진달래(인천 서구)
전남 광역비례대표 후보 박정신(전남 보성)

전남도의원 후보 최혁봉(전라남도 보성군 제2선거구)

전북 광역비례대표 후보 박정희(전북 전주)
제주 광역비례대표 후보 한제순(제주)
충남 광역비례대표 후보 장은경(충남 홍성)

충남도의원 후보 이윤상(충청남도 천안시제7선거구-성정1동, 성정2동, 백석동)

충남도의원 후보 정영희(충청남도 홍성군제1선거구-홍성읍, 홍북면, 금마면, 갈산면, 구항면)

홍성군의원 후보 이재혁(충청남도 홍성군가선거구-홍성읍)

충북 광역비례대표 후보 함유경(충북)


이제 지방선거까지 20여일의 시간이 남았습니다. 녹색당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4년 5월 15일
녹 색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