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온라인 공간에서의 성차별적 발언에 우려를 표합니다

 

녹색당 페이스북 그룹 등에 꾸준히 등장하는 성차별적 게시글로 심려와 고통이 크실 당원들께 공감과 위로의 뜻을 전합니다.

 

여성에 차별적이고 페미니즘에 몰이해적 언사가 녹색당 온라인 공간에 지속해서 출현하고 있습니다. 특정할 수 있을 정도의 몇몇 이용자가 ‘도배’하듯 성평등 가치를 훼손하는 글을 게시하기도 합니다.

 

‘다양성 존중’과 ‘표현의 자유’에 차별과 혐오는 포함될 수 없습니다. 우리 사회가 이루어 오고 녹색당이 이끌어 온 ‘성평등의 가치’를 무화하거나 후퇴시키는 발언은, 녹색당이라는 공간에서만큼은 반드시 지양돼야 합니다.

 

당원과 지지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녹색당 페이스북 그룹에 여성의 존엄과 인권을 폄훼하는 게시글이 공공연하고 이에 대한 공적 제재가 뚜렷하지 않은 것에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성평등의 가치를 저해하고 훼손하는 이용자와 게시글에 대하여 전국위원회, 전국당, 온라인위원회 등 권한 있는 기구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드립니다.

 

여성의 권리와 성평등을 지향하는 당원과 지지자들이 더는 녹색당의 온라인 공간을, 그리고 녹색당을 떠나지 않도록 책임 있는 기구의 역할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녹색당의 페미니즘 가치가 위축되지 않도록 여성특별위원회도 당원들과 함께 지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2020년 12월 16일

녹색당 여성특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