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자리에서든지 누구나 경기녹색당 당원이라면 우리가 가는 길에 대해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그런 경기녹색당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경기의 꿈이 녹색당의 현실로!”

2020년 총선 원내진입을 위해 조직 체계를 정비하고 당원 한 명 한 명이 시민정치의 주체로 나설 수 있는 경기녹색당 아래로부터의 성장의 시기를 선언합니다.

당원기본교육으로 당원들의 감수성 눈높이를 맞추고 운영위원회를 구성한 시군지역 녹색당에서 정당연설회 및 활발한 당원 활동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획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다가오는 2019년 대의원대회를 총선 전략대회 및 당원한마당의 자리로 만들기 위해 2018년 하반기 동안 경기녹색당 당원들과 함께 준비하겠습니다. 경기녹색당 당원 모두가 2020년 총선의 전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합의하며 준비해나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보통의 민주주의, 시민의 직접정치가 조직 내에서부터 실현될 수 있도록 6.13 지방선거 전 꾸렸던 ‘녹색정치공부모임’의 후속 프로젝트로 ‘녹색정치인역량강화모임’을 구성합니다. 누구나 경기녹색당의 후보가 될 수 있지만 아무나 경기녹색당의 후보가 될 수 없도록 하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후보양성과 지속가능한 선거참여의 기반을 꾸려가겠습니다.

경기녹색당의 재정 건전성을 높이겠습니다. 당비배분 조정을 전국운영위원회에 우선으로 제안하겠습니다. 경기지역 내에서는 시기별로 당비증액, 당원증가 방안을 시군지역 녹색당과 함께 세우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일상화하겠습니다. 유쾌한 당원 활동 속에 감동과 배움과 재미가 있고, 치열한 정치 활동 속에 정책과 정치에 대해 쉽지만 깊이 있는 이해를 더하도록 5기 경기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단이 활동의 모범이 되겠습니다. 당원들의 활동 속에 녹아드는 자긍심과 신뢰를 기반으로 당원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총선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겠습니다. 함께 분명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집행하며, 평가해서 다음을 기대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녹색당 모든 당원의 힘과 지혜로 우리는 조직과 후보와 재정을 튼튼하게 마련할 것입니다. 모두가 공유한 목표를 향해 같은 지도를 펼치고 저마다의 걸음을 자신있게 성큼성큼 내딛어 선명한 길을 만듭시다. 어느 자리에서든지 누구나 경기녹색당 당원이라면 우리가 가는 길에 대해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그런 경기녹색당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됩니다. 경기녹색당의 꿈이 녹색당의 현실이 되도록 만듭시다. 그 길에 공동운영위원장들이 앞장서겠습니다.

믿고 선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증명하는 시간 만들겠습니다.

 

2018년 9월 10일

5기 경기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당선자 손지후, 안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