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서울 녹색살림꾸러미 5기 회원을 모집합니다!

서울녹색당과 보성녹색당은 2015년부터 농산물 꾸러미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먹거리 안전이 갈수록 붕괴되는 시기, 농민당원들이 재배한 작물로 생태계의 순환고리와 먹거리 안전을 지키고, 도시당원들은 책임생산-책임소비의 선순환 구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녹색살림꾸러미 사업은 단지 식재료만을 교류하는 사업이 아닌, 생산자와 소비자가 포장과 유통과정의 환경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원재료를 조리함으로써 지나치게 빠른 삶의 속도를 인간의 속도로 회복하기 위한 교류이기도 합니다.
생산자 당원들은 5기 녹색살림꾸러미를 맞아, 계절에 맞는 김치, 충분한 양, 해산물 포함, 완전식품과 간식을 포함시키는 등 꾸러미를 개선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성에서 보내는 편지”를 확인하시길 바라며, 많은 당원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녹색살림꾸러미 5기 세부안내
– 모집가구: 40가구
– 모집기간: ~2019년 5월 31일까지
– 공급기간: 2019년 6월 ~2020년 3월(월1회, 총 10회)
– 꾸러미 금액: 40만원(회당 4만원). 2회 또는 4회 분납 가능
– 입금계좌: 농협 1237-12-008450 (예금주: 김종화)
– 문의: 김종화 010-5292-9140 / 서울녹색당 02-392-0307
– 지난 꾸러미 기록 보기: http://bit.ly/2Gj4LzY
▶  [클릭] 꾸러미 신청하기!

 

<보성에서 보내는 편지: 녹색살림 꾸러미 5기 회원을 모집 합니다.>

서울녹색당 당원님들의 농산물꾸러미 회원가입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서울녹색당은 2015년부터 보성녹색당 농민당원과 농산물꾸러미 교류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2015년 6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월1회(연간 총 10회)씩 보내드린 1기 꾸러미로 시작해 올해 2019년 3월까지 어느덧 4기 꾸러미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간 보내드린 꾸러미에 소비자 회원님들은 어떻게 평가하실지 되돌아봅니다.
저희 보성녹색당 농부생산자들은 땅을 살리고 그 땅에서 나는 농산물을 먹는 소비자 회원님들을 생각하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5기 꾸러미를 준비하며 저희 여섯생산자 회원들은 지난4기동안의 꾸러미를 평가해 보았습니다.결과 전문성,책임성을 강화하여 농산물 꾸러미를 좀 더 내실있게 꾸려보자는 방향을 잡고 지금까지의 여섯 농가 생산자들이 역할을 각각 분담하는 방식보다는 다품종 소량 농사를 하고 있는 맑은빛농원이 리더가 되어 전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꾸러미 물품 구성을 계획하고, 준비해서 보내고, 사후 관리까지 모두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구성품도 대부분 맑은빛농원의 생산물이 채워지게 될 것입니다. 그간 함께했던 다른 생산자들은 구성품을 꾸리는 과정에서 품목을 다양화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보조적인 역할로 계속 꾸러미에 동참하게 됩니다.

5기 꾸러미는 이렇게 꾸려볼 계획입니다.
첫째, 계절에 맞는 채소로 만든 건강한 김치를 보내드리려 합니다. 상차림에는 김치가 거의 필수로 올라오는데 김치는 쉽고도 어려운 음식이라 부담감이 있지만 정성껏 준비해보겠습니다.

둘째, 농산물을 충분한 양으로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꾸러미에는 제철 농산물을 여러 가지 구색을 맞춰 소량씩 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들면, 이전에는 감자 1킬로그램의 소량을 보냈는데 앞으로는 2킬로그램이상 넉넉히 꾸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바다에 가까운 지역이니 가끔 해산물도 구성품에 포함시켜 보겠습니다.

넷째,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완전 식품의 비중을 조금 늘리고자 합니다.

다섯째, 식혜,수정과,옥수수 뻥튀기 등의 시골내음 나는 간식꺼리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5기 녹색살림꾸러미에도 많은 서울녹색당 당원님들과 건강한 농산물을 통해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