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제4기 1차 정기운영위원회 회의결과

 

* 일시 : 2016년 6월 5일 오전 10시

* 장소 : 제주시 예술공간 ‘오이’

* 회의참석 : 오수경 전서윤 이홍복 윤민상 오상운 김준표

* 회의불참 : 현성미 고은영

* 참관 : 이길훈 임형묵 박영인 김성연

 

 

  1. 임시의장 이홍복 성원을 확인하고, 개회를 선언

 

 

  1. 논의안건

 

제 1 안 운영위원장선출건

운영위원장 선출을 위하여 현재 운영위원의 의사표명 후에 무기명 투표를 하니, 현성미 5 이홍복 4 오상운 2 고은영 1 로 운영위원장에 <현성미 이홍복>이 선출되다.

 

제 2 안 사무처장 선출건

사무처장 지원자 안재홍에 대하여 윤민상이 추천 의사를 밝히니 위원장이 통화하고 수요일 면접하고 온라인에서라도 논의해서 결정하기로 하다.

 

제 3 안 지역모임 경계에 대하여

임형묵이 동쪽지역모임 구성의 어려움을 토로하니 김준표가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동쪽지역을 포함해두자고 제안하고 이홍복이 그렇게 가면서 지역모임이 자발적으로 구성되도록 노력하자고 제안하여 만장일치로 의결하다.

 

제 4 안 전국당원 한마당 (6월 25~26 밀양) 참석여부

참석문제는 공지해서 알리기로 하고 의무사항은 아니나 가급적 모든 모임에 공동위원장 및 운영위원 당원이 참석할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다. 전국당원한마당 이홍복과 오상운이 참석의사를 밝히다.

 

 

  1. 기타의견

 

– 윤민상이 지역모임의 여성대표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참석하는 결정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니 총회결의를 돌아보아 문제없음을 확인한 후, 여성대표 부재시 남성대표도 참석가능하게 하자는 의견을 내다.

 

– 윤민상이 위임을 출석 및 의결 성원으로 인정할 것이냐는 질문에 오상운이 위임은 인정되어야 한다고 답하고 김준표가 일반적으로 출석성원에 위임을 포함시킨다고 동의하니, 이홍복이 위임은 포함시키지 않아야 하지 않겠느냐고 윤민상에 동의하다. 김준표가 운영위원회 시행세칙 조항 정도로 의결을 하자고 제안하다.

 

– 상설위원회를 따로 구성하지 말고, 운영위원회 내에서 담당책임자를 두자는 윤민상의 제안에 김준표가 상설위원회와 운영위원회의 겸임은 정책위원장 외에 불가하다고 답하다. 박영인이 현재 창준위 상태로 정책위원회 외에 따로 상설위원회를 두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윤민상에 동의하다.

 

– 정책위원장으로 김준표선임. 김준표가 의제별모임에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응답, 임형묵이 해양관련, 김선영 오수경이 육아맘 모임에 관심이 있음을 밝히고, 이길훈이 황윤과 함께 전서윤이 세월호 의제모임도 추진할 만 하다고 제안하다. 윤민상이 기획 조직 활동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임형묵이 제주동물친구들과 의 협력관계 지속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주문하다.

 

– 이길훈이 회계관련 보고하며 당사마련위한 모금사항을 보고하니 이홍복이 우선과제로 조속히 1000명 당원과 당사마련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윤민상이 이길주 등이 사무공간 공유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음을 밝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