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다운! 우리가 만드는 낙태죄 폐지 이후의 세계>

“다가오는 4월 초, 헌법재판소에서 낙태죄 위헌 여부를 선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유도약 합법화 및 도입”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에 23만명이 서명한지 약 17개월, 헌법재판소에서 첫 공개변론이 진행된지 약 10개월만에 예고된 선고입니다. 지난 2월 말 발표된 인공임신중절 실태조사(2018년)에 따르면 응답자 75.4%가 형법 상 낙태죄를 개정해야 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낙태죄 폐지는 시대의 요구입니다. 우리는 더이상 국가의 처벌도, 허락도 거부합니다. 이제는 임신중지 전면 비범죄화를 외치는 것을 넘어 여성의 평등권과 행복추구권, 성과 재생산 권리, 건강권 보장을 위해 더 나은 논의를 할 차례입니다.

낙태죄 폐지 이후에 우리는 어떤 세계를 만들어갈 것인가요? 성교육은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모두가 평등하게 의료적 정보 및 서비스에 접근할 권리는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장애, 질병, 비혼모 등에 대한 혐오와 차별은 어떻게 시정될 수 있을까요? 출산·양육에 대한 담론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2019년 3월 30일(토) 오후 3시 30분 광화문 파이낸셜센터 앞에 모여 우리가 만드는 낙태죄 폐지 이후의 세계를 선언합시다!”_ 모낙폐(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 일시: 2019. 3. 30.(토) 오후3:30(~6시)
– 장소: 서울 광화문 서울파이낸스센터 앞
– 주관: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낙태죄 폐지 카운트다운! 우리는 처벌도 허락도 거부한다!
낙태죄 폐지! 임신중지 전면 비범죄화! 무상의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 보장!

★소셜펀치 https://www.socialfunch.org/countdownforall

#낙태죄폐지 #낙태죄는_위헌이다 #100일시위 #세계여성의날 #낙태죄폐지하러갑니다 #카운트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