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3 nonuke

2030 탈핵사회로!!

녹색당 <탈핵선거운동본부> 출범식 및 사전토론회

녹색당은 이번 4.13총선탈핵에너지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획기적인 선거가 되어야 한다는 판단으로, 탈핵에너지 정책을 구체화하고 공론화하기 위해 <탈핵선거운동본부>를 출범합니다.

<탈핵선거운동본부>는 3월 3일 “출범식 및 사전토론회”를 시작으로 정당연설회와 길거리 캠페인, 후쿠시마 5주기 행사, 온라인 캠페인 등 많은 사람들에게 탈핵정책을 알려나갈 계획입니다. 서울, 경기, 대구, 부산, 울산 등 이미 전국 각 지역의 녹색당원들은 탈핵, 탈송전탑 관련한 여러 활동을 진행해왔고, 이 흐름을 더 확장시켜나갈 계획입니다.

1부 사전토론회는 후쿠시마 핵사고 이후 구성된 19대 국회에서 탈핵에너지전환 정책이 어떻게 추진되었는지를 평가하고, 20대 국회의 과제를 점검해봅니다. 또한 녹색당의 탈핵에너지전환 정책공약을 소개하고 2016년 총선에서의 쟁점 형성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2부 출범식은 <탈핵선거운동본부>의 출범식을 진행합니다. 녹색당 창당 이후 탈핵운동의 성과를 짚어보고, <탈핵선거운동본부>의 활동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밀양어르신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지지와 격려의 힘을 보태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탈핵선거운동본부> 출범식 및 사전토론회

▪ 일시 : 2016년 3월 3일(목) 오후 2시

▪ 장소 :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2층 220호 (서울 정동 경향신문사 옆) [지도링크]

1: 사전토론회

▪ 사회 : 한재각 (녹색당 공동정책위원장)
▪ 발표1 : 19대 국회의 탈핵에너지정책 평가 및 20대 국회의 과제
이헌석 (에너지정의행동 대표)
▪ 발표2 : 녹색당 탈핵에너지전환 정책공약과 20대 국회 전략
이유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 지정토론 : 김혜정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 김준한 (신부, 밀양765kV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 최승국 (전국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연합회), 이상복 (이투뉴스)

2부 출범식
▪ 사회 : 강언주 (녹색당 탈핵선거운동본부)
▪ 녹색당 창당 이후 탈핵운동의 성과 – 한재각 (녹색당 공동정책위원장)
▪ 녹색당 탈핵후보 한마디 – 이유진 (동작갑 예비후보) / 이계삼 (비례대표 예비후보)
▪ 격려사
▪ <탈핵선거운동본부> 활동계획 – 이보나 (녹색당 탈핵선거운동본부 본부장)
▪ 단체 퍼포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