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녹색당 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통해 혁신위원회 출범을 선언하고, 혁신위원장으로 최영선위원(서울 강동)을 위원장으로 호선하였습니다.

 

아래는 최영선 녹색당 혁신위원장의 인사말입니다.

 

당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녹색당 혁신위원회 위원장 최영선입니다.

 

저는 지난 7월 5일 혁신위원회 1차 회의에서 논의를 거쳐 호선되었습니다. 당원 1% 추천을 받은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혁신위원회 위원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당원들이 신뢰할 만한 혁신(안)를 만들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혁신위원회는 녹색당이 지향해야 할 비전을 세우기 위하여 정치전략을 수립할 것이며 지역당 강화와 안정화를 위한 대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또한 강령, 당헌, 당규, 기타 당 법규의 개정안 및 당 조직의 개편안 준비, 그 밖의 당의 민주적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특히 당 혁신의 주역이 될 당원과 당 기구의 역량강화 계획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지역당과의 간담회, 당원과의 토론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최종 혁신안을 제출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조직운영 과정부터 민주주의 원리를 지키고 스스로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혁신위원회에서 개편안을 만드는 것이 근본적인 목적일 수 없습니다. 당원과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녹색정치의 가능성을 녹색당이 실현할 수 있다는 믿음, 민주적인 정당운영의 모범이 될 수 있다는 자부심을 되찾을 수 있도록 혁신위는 치열한 고민과 열띤 토론으로 3개월간 활동할 계획입니다. 당원들이 부여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원여러분. 시간과 품을 내어 혁신안을 준비하는 위원들의 활동을 믿고 기다려주시고, 무엇보다 혁신위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의견개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원 개개인의 바람을 모두 담을 수 있다는 약속은 어렵습니다만 주어진 시간 안에서 최대한 당원과 공유하고 녹색당의 가능성을 당 밖을 향해 부지런히 메시지를 전할 것입니다. 혁신위가 목적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19 시대에 녹색당의 역할은 더 분명해졌습니다.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녹색당의 활동이 정치의 공간에서 실현되기 위해서는 혁신안 준비 뿐 아니라 당내 리더십 발굴 및 정치인 발굴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 

 

당원여러분, 그리고 시민여러분. 

녹색당의 혁신을 지켜봐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0년 7월 5일

녹색당 혁신위원장 최영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