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5차 전국운영위원회 회의결과

■ 시간 : 2018년 8월 18일(토) 오후 1시
■ 장소 : 대전 원도심레츠(대전 동구 중앙로203번길 86 2층)
■ 성원 :
참석 20명(존칭생략, 가나다순) : 강국주(충남) 권인아(대전) 김기성(청년) 김수진(경기파주) 김영준(서울) 김주온(전국) 김준강(경남) 김푸른(청년) 김현(경기) 나익수(서울마포) 서상민(대구) 오수경(제주) 이경(충북) 이도연(서울관악동작) 이상희(울산) 이재혁(충남홍성) 전미경(부산) 정호진(광주) 최정희(강원) 하승우(전국)
불참 10명 : 고이지선(전국) 명창희(인천) 박지현(서울은평) 백종덕(전북) 신지예(서울) 임준연(전북) 장우석(대구) 장은경(충남) 정헌호(경북) 홍지숙(경기)
참관 7명 : 김범일(전국) 박정경수(전국) 박정연(충북) 안현숙(충북) 하유민(대전) 허승규(전국) 황희정(대전)
■ 회의진행 : 김주온 공동운영위원장
■ 기록 : 박정경수 팀장
■ 전차 회의록을 승인함

 

■ 논의안건1. 제5기 공동운영위원장 선거 공고 종료 이후 대책과 일정 논의

– 선거 공고가 후보 등록 없이 종료된 당내의 상황과 배경에 대해 전운위원들의 인식차이가 존재함을 확인하고 현안들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한다.
– 김주온 공동운영위원장이 제안된 1안과 2안을 합쳐서 제안한 수정안에 따라 10월 초 공동운영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한 투표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8월말 선거 재공고를 내고 차기 운영위원회 전까지 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만약 이 때에도 후보자가 등록하지 않는다면 전국운영위원회가 당헌당규 해석을 통해 권한대행을 선출한다. 그리고 제안된 2안의 내용을 참고해 12월 선거를 진행한다. 이 수정안은 반대가 없어 전운위원들의 동의를 거쳐 통과되었다.
– 선거와 별도로 10월 이후 전국운영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당조직과 체계를 점검할 수 있는 토론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