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녹색당 2026년 5월 운영회의 결과

광주녹색당
2026-05-29
조회수 119

2026년 5월 광주녹색당 운영위원회 회의를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 일시: 2026년 5월 27일 (수) 저녁 7시 30분

• 장소: 오프라인(당사)+온라인

• 참석: 손어진, 오은영, 석영, 우람, 장다미

• 진행: 은영

• 서기: 석영

회의자료


[주요 보고 및 논의 결과]

   • 탄소중립기본계획분석 향후 계획

      - 5/28 전남탄기본 일독

      - 6/5 전남 및 광주 탄기본 비교분석

      - 6월 2-4주차 중 광주특별시 탄기본 제안서 초안 작성/검토

      - 6/30 발표회+블루베리팝업!


6월 지방선거 대응 활동

   • 강은미 후보 지지 활동

      - 선거 유세 참여

      - 지지선언문 작성 및 발표

      - 유세에 참여할 당원 모집 공지하기

   • 선거결과 분석 활동

      - 풀뿌리정치지원단에서 제안함. 광주녹색당에 자료 공유 예정.

      - 일시: 6/3 저녁 7-9시

      - 장소: 당사 또는 한걸음가게

      - 내용: 개표방송 단체 시청, 선거 직후 이번 지선의 당선된 후보 분석

      - 목적: 이후 광주녹색당의 전략 수립

      - 방법: 공보물 직접 분석, 선관위 분석 내용 확인.

   • 정책 제안

      - 정책 제안은 어려운 상황

      - 송전선로 및 한빛핵발전소수면연장 관련하여 후보자들에게 입장 밝혀달라 요청함

      - 논평 작성하기: 여수시장 및 광주특별시장 대상으로 SMR 관련 내용

   • 기타

      - 개표참관인으로 활동할 당원 모집 공지하기


6월 정기당원모임

   • 내용: 강요배 초대전 <시간을 품다> 관람

   • 일시: 6월 20일 14:00

   • 장소: 시립미술관


신입당원 환영회

   • 7월에 진행하기로 함

   • 신입당원들 중 원하는 이들은 기획에 참여하게 하기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