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 공공교통네트워크 예방

녹색당
2025-10-02
조회수 91

오늘, 이상현, 김찬휘 녹색당 공동대표가 공공교통네트워크를 예방하였습니다. 김상철 공공교통네트워크 정책센터장님, 이영수 정책위원님, 전현우 정책위원님, 김훈배 정책위원님, 박해철 궤도협의회 집행위원장님을 비롯한 많은 공공교통네트워크 운영위원들께서 뜨겁게 반겨주셨습니다. 

그간 녹색당은 공공교통을 기후위기 및 불평등 대응을 위한 가장 중요한 의제 중 하나로 꼽고, 선명한 메시지를 내어 왔습니다. 2022년 지방선거에서는 <녹색당 기후철도 2022> 프로젝트를 통해, 철도를 타고 전국의 기후위기 현장을 돌며 대안을 외쳤고, 지난해 총선에서는 주요 정책으로 ‘교통기본법’ ‘1만원 기후패스’ 등 공공교통 정책을 제안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공교통네트워크는 늘 든든한 동지가 되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예방에서 공공교통네트워크와 녹색당은 상호 간의 보다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정책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서에는 공공교통을 통해서 기후위기 대응과 교통격차로 인한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 사항을 담았습니다. 녹색당은 풀뿌리 정치지원을 비롯한 당의 일상 정치활동 및 지방선거에서 공공교통 정책을 전당적으로 펼쳐가고, 공공교통네트워크는 이에 관해 정책 의제의 발굴 및 구체화, 당원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지원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정당과 처음으로 맺는 협약이라고 합니다. 녹색당을 협력 파트너로 신뢰하고, 선뜻 내어주신 품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일요일(21일), 풀뿌리 정치 지원단 워크샵에서 녹색당은 “녹색 공공교통 운동 시작”을 힘차게 선언하였습니다. 공공교통네트워크와 두 손 꼭 잡고 앞으로 전국 곳곳에서 녹색 공공교통 운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녹색당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