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사무처2022년 지방선거 선거 개시, 녹색당 공동대표 메시지 "기후에 진심인 녹색당에 투표해주십시오!"

녹색당
2022-05-19
조회수 313

2022년 지방선거 선거 개시, 녹색당 공동대표 메시지

기후에 진심인 녹색당에 투표해주십시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당원 동지 여러분! 

녹색당 공동대표 김예원, 김찬휘입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곧 다가올 6월 1일은 시민의 축제, 지방선거입니다. 저희는 이번 지방선거가 마을과 도시, 이 나라, 더 나아가 지구의 미래를 좌우할 중차대한 갈림길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아래로부터 민주주의와 기후정의의 씨앗 한 톨을 이 척박한 토양에 심는 기회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당장 해결해야 할 기후위기와 불평등을 생각해 봅시다. 양당 중심의 기득권 정치는 이러한 문제를 낳은 구조에 대한 반성으로부터 동떨어진 채, 개인들의 책임으로 내맡기고 폭주하고 있습니다. 낡은 정치와 편견의 규범, 고착된 체제로는 이 거대한 위기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불평등과 차별의 체제는 기후위기를 낳았고 기후위기는 불평등과 차별을 갈수록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녹색당은 기후위기와 불평등을 외면하거나 조장하는 정치세력과, 마을에서부터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1.5℃. 우리가 지켜야 할 온도 상승 한계치가 1.5℃입니다. 우리가 나서서 지켜내야 합니다. 그를 위해 반드시 녹색당 최초의 당선자를 배출하고자 각오를 다집시다. 산이 불타고 대지는 잠기며 가뭄으로 전쟁이 발발하고 전염병이 창궐하는, 모두의 생존이 위태로운 현실이 엄존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허황된 성장 신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통쾌한 한 방을 날려주십시오! 바다의 작은 소금이 바닷물을 썩지 않게 하듯이, 녹색당 최초의 의원은 대한민국에서 기후정치를 펼치는 반짝이는 소금이 될 것입니다. 그 누구보다 선명한 초록으로 기후정의를 실현하는 의지를 보여주겠습니다. 


당원 여러분!

이번 선거운동 과정에서 녹색당은 다시 일어서고 있습니다. 지쳤던 당원들, 낙망했던 당원들이 다시 용기를 내어 선본과 지역 곳곳에서 맹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고 지원 한 푼 없는 원외 정당이 혼자만의 힘으로 선거비용을 성공적으로 마련하였습니다. 지지해 주신 시민들과 당원들 덕분에 녹색당은 선거기탁금을 준비하고 청년 후보들에게 기본소득을 지급할 수 있었습니다. 당당히 승리하여 개발과 성장이 아닌 생명과 평화를 이야기하는 정치로 보답해야 합니다.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시간과 마음을 내서 희망을 튀우기 위한 노력에 함께 해주십시오. 


녹색당의 작은 도토리가 떡갈나무의 싹을 비로소 틔울 시간이 왔습니다. 녹색당은 지역구 후보 9명, 비례후보 8명이 녹색전환의 사명을 띄고 출마한 상황입니다. 생태적 지혜를 실천하는 정당, 기후위기에 맞서 싸우는 정당, 승자독식과 시장만능주의에 맞서는 정당, 다양성을 옹호하고 평화를 지키는 정당, 녹색당의 6.1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힘을 모읍시다. 


지구를 살리는 녹색, 동네를 바꾸는 선택!

지역구 기호는 4번, 비례후보는 5번!


2022년 5월 19일

녹색당 공동대표 김예원, 김찬휘 드림




녹색당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