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사무처2021년 녹색당 기부금영수증 신청 안내

녹색당
2021-12-22
조회수 3085

※ 2021년도분 당비납부내역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반영 과정에서 다소 문제가 있어 1월 17일 현재 조회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현재 수정 작업 중에 있으며, 1월 20일(목) 이후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1월 20일 이전에 종이영수증으로 발급받으실 분께서는 녹색당 당원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셔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로그인 후에도 2021년도분 영수증 조회가 안되시는 분은 office@kgreens.org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당원과 후원자 분들께서 함께 해주신 덕분에, 녹색당은 다시 힘낼 수 있었습니다. 한 해의 끝자락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1년 기부금 영수증 신청에 관한 안내를 드립니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납부해주신 당비와 후원금은 2021년도분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당원으로서 후원해주신 분들은 아래 <2. 녹색당 정당후원회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1. 당비영수증 발급 안내

1) 영수증 신청정보 확인하기(정보수정기간 : 2021년 12월 31일까지)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연말정산 반영을 위해서는 기부금영수증이 ‘신청’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뒷자리 포함)가 정확히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당원정보 조회

확인방법 👉 [휴대전화 또는 이메일 인증] ⇒ 좌측의 [기본정보 변경] 클릭 ⇒ 가장 하단의 [기부금영수증신청] 여부 확인(성명과 주민번호가 틀릴 시 상단의 [변경] 버튼 클릭하여 수정)

※ 직접 확인 및 수정이 어려우신 경우 office@kgreens.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매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자동으로 반영되었던 당원분들은 별도 확인과 신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기부금영수증 확인 및 출력

기부금영수증은 1월 중순 이후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이트와 녹색당 당원정보시스템에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녹색당 당원정보시스템(기부금영수증 발급)



2. 녹색당 정당후원회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녹색당 정당후원회(녹색당중앙당후원회)에 후원하신 당원과 비당원 후원자 여러분은 아래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정기후원자의 경우

정기후원을 하시는 경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정보를 별도 입력하지 않으셔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정기후원 회원분들 중 기부금영수증 신청을 안하신 분께는 따로 신청여부 확인을 드릴 예정이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신청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조회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은 1월 중순 이후 가능합니다.


영수증 신청여부 확인

영수증 확인 및 발급


2) 일시후원자의 경우

직접 계좌이체를 통해 후원하신 경우에는 아래 영수증 정보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이체 시 이미 영수증 정보를 입력하신 분은 다시 입력하지 않으셔도 연말정산 시 반영됩니다. 정보입력 여부가 기억나지 않으시면 한 번 더 입력하셔도 됩니다.

※ 12월 31일까지 영수증 정보를 입력해주신 분들은 별도 서류제출 없이도 1월 중순 이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종이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정보입력 시 이메일 또는 팩스 번호를 기입해주시면 해당 주소로 발송해드립니다. 또는 아래 정치후원금센터에서 공동인증서 또는 핸드폰 본인인증을 하시면 1월 중순 이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가 어려우신 경우 아래 문의처로 문의주시면 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영수증 정보 입력하기

정치후원금센터(영수증 확인)



✔️당비 및 후원금 연말정산 관련 문의: office@kgreens.org / 02-737-1711



녹색당 후원하기